모시는 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국제지식재산기구(WIPO) 협력, 한국저작권보호원과 한국저작권위원회가 공동 주관하는 국제 저작권기술 콘퍼런스 2017 (International Copyright Technology Conference 2017)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저작권, 콘텐츠의 생명이다!: Copyright First!”라는 슬로건 아래 2011년을 시작으로 올해 2017년까지 7회째 행사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지난 행사에는 "저작권, 기술에서 창조산업으로!" 라는 주제로 저작권 분야의 창조적 기술을 소개하였고 각국의 저작권 보호노력 및 저작권 산업의 미래 등에 대해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금년 ICOTEC 2017은 "인공시대, 저작권 기술"이라는 주제아래 정보통신기술(ICT)의 융합으로 이루어지는 차세대 산업혁명으로 로봇이나 인공
지능을 통해 실제와 가상이 통합돼 사물을 자동적, 지능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가상 물리 시스템의 구축이 기대되는 산업상의 저작권 기술 변화를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또한 2012년부터 문화체육관광부와 국제지식재산기구(WIPO)가 공동으로 세계 유일의 저작권 기술 분야 시상식을 ICOTEC 2017에서도 진행할 예정이며, 문화체육관광부의 저작권 R&D 사업의 개발 성과를 발표하고 민간에 기술을 이전하기 위한 자리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올해는 4차 산업혁명 환경에 더 집중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으며 저작권 기술 업계와 저작권자, 문화 콘텐츠를 사랑하는 대중과 함께 깊이 있고 가치 있는 논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콘퍼런스를 준비하였습니다. 창조경제와 문화융성을 바탕으로 저작권 기술의 발전을 논의하고, 저작권 산업의 미래를 전망할 수 있는 국내 최대의 저작권 콘퍼런스인 “국제 저작권 기술 콘퍼런스(ICOTEC) 2017”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저작권보호원 원장